○ 태백 장성여자고등학교 탄독자들,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후원금 40만원 전달
○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, 학대피해아동의 지원을 위해 사용 예정
16일(수),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(관장 박병기)는 16일 태백시 장성여자고등학교(교장 이숙자) 탄독자들(장성여자고등학교 독서모임)과 함께 교내 도서관에서 학대피해아동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.
전달받은 후원금은 동해, 삼척, 태백, 정선 지역 내 학대피해아동과 가정 지원 및 지역사회 아동권리 옹호사업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.
박병기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“지역 내 학대피해아동과 가정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나눔에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린다.”라며 “후원금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.”라고 전했다.
장성여자고등학교 탄독자들(학생일동)은 “책으로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지 못했는데, 이번 기회에 소외이웃을 돕는 작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좋은 경험이었습니다.”, 김다현 지도 교사는 “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사회를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줄 수 있어 기쁩니다.”라고 전했다.
한편,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(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)에 의거하여 2015년 11월에 개소하였다.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강원도 동해시, 삼척시, 태백시, 정선군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치료,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 등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 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.
○ 제목 :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– 장성여자고등학교 탄독자들, 후원금 전달식 진행
○ 일시 : 2024.10.16.(수)
○ 매체 : 강원리뷰(http://www.gwrw.co.kr/board_view_info.php?idx=121247)
○ 제목 : 강원남부아동보호전문기관 – 장성여자고등학교 탄독자들, 후원금 전달식 진행
○ 일시 : 2024.10.16.(수)
○ 매체 : 신아일보(https://www.shinailbo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945662)